오플랫의 출발

브랜드 컨설팅

처음은 여타 업체와 흡사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컨설팅이었습니다.

서비스를 진행할수록 쇼핑몰 최적화, 상위노출 등의 기교를 넘어

훨씬 다양한 요소들이 상호작용을 하여 브랜드가 형성되고 성장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마케팅 기획, 자사몰, 통합관리가 포함된 쇼핑몰 컨설팅을 거쳐

시장분석, 브랜드 기획, 전략수립이 포함된 지금의 ‘브랜드 컨설팅’이라는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처음은 여타 업체와 흡사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컨설팅이었습니다.

 

서비스를 진행할수록

쇼핑몰 최적화, 상위노출 등의 기교를 넘어

 

훨씬 다양한 요소들이 상호작용을 하여

브랜드가 형성되고 성장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마케팅 기획, 자사몰, 통합관리가 포함된

쇼핑몰 컨설팅을 거쳐

 

시장분석, 브랜드 기획, 전략수립이 포함된

지금의 ‘브랜드 컨설팅’이라는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온라인 경영 컨설팅

우리는 생각했습니다.

온라인 시장에서 무언가를 판매한다는 관점에서 봤을 때

‘제품’과 ‘서비스’는 같다는 것을요.

자영업자, 새로운 제품, 서비스와 솔루션을 판매하는 업체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온라인 경영 컨설팅’이라는 서비스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생각했습니다.

 

온라인 시장에서

무언가를 판매한다는 관점에서 봤을 때

‘제품’과 ‘서비스’는 같다는 것을요.

 

자영업자, 새로운 제품, 서비스와 솔루션을

판매하는 업체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온라인 경영 컨설팅’이라는

서비스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원스톱 서비스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가장 많이 고민한 부분은

‘고객분들이 솔루션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는다’ 였습니다.

원인은 다양했지만 그중 가장 큰 이유는

온라인이라는 영역이 너무 생소했기 때문입니다.

 

직접 하는건 너무 어렵고 ,무언가 외주를 맡기려 해도

실행사가 너무 많고 판단할수 있는 기준이 없어

일이 계속 미뤄지다가 흐지부지 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바로 이런 부분을 인지하고 모든 솔루션을 오플랫이 직접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내부적으로 가능한 영역은 오플랫이 제작하고

불가능한 영역은 기획을 하고 실행사를 직접 지휘하는 것이 최적의 방법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서비스가 오플랫의 ‘원스톱 서비스’입니다.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가장 많이 고민한 부분은

 

‘고객분들이 솔루션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는다’ 였습니다.

 

원인은 다양했지만 그중 가장 큰 이유는

온라인이라는 영역이 너무 생소했기 때문입니다.

 

직접 하는건 너무 어렵고

무언가 외주를 맡기려 해도

 

실행사가 너무 많고

판단할수 있는 기준이 없어

 

일이 계속 미뤄지다가

흐지부지 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바로 이런 부분을 인지하고

모든 솔루션을 오플랫이

직접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내부적으로 가능한 영역은

오플랫이 제작하고

 

불가능한 영역은 기획을 하고

실행사를 직접 지휘하는 것이

최적의 방법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서비스가

오플랫의 ‘원스톱 서비스’입니다.

미션

오플랫의 미션은

대기업들이 대부분의 제품과 서비스를 반 독점하고 있는 지금의 시장 체제가 아닌

중소규모 업체들이 시장의 핵심이 되어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발전하여

중소규모 업체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시장 체제를 만드는 것

그리고 함께 하는 업체들 간의 인프라를 형성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오플랫의 미션은

 

대기업들이 대부분의 제품과 서비스를

반 독점하고 있는 지금의 시장 체제가 아닌

 

중소규모 업체들이 시장의 핵심이 되어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발전하여

 

중소규모 업체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시장 체제를 만드는 것

 

그리고 함께 하는 업체들 간의

인프라를 형성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투명성과 진실성

오플랫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 가치는 ‘투명성’과 ‘진실성’ 입니다.

컨설팅 과정에서 어쩔수 없이 많은 정보를 공유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투명하게 진행하지 않는다면 오플랫에 대한 신뢰가 떨어져

좋은 결과를 도출하기가 매우 어려워 질 것입니다.

또한 솔루션을 도출하고 적용하는 과정에서 진실된 태도로 임하지 않는다면

브랜드 성장과 매출 상승은 쉽게 이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에 오플랫은 어떤 상황에서도 투명성과 진실성을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오플랫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 가치는

‘투명성’과 ‘진실성’ 입니다.

 

컨설팅 과정에서 어쩔수 없이

많은 정보를 공유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투명하게 진행하지 않는다면

오플랫에 대한 신뢰가 떨어져

 

좋은 결과를 도출하기가

매우 어려워 질 것입니다.

 

또한 솔루션을 도출하고 적용하는 과정에서

진실된 태도로 임하지 않는다면

 

브랜드 성장과 매출 상승은

쉽게 이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에

오플랫은 어떤 상황에서도

투명성과 진실성을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온라인 시장 진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

온라인 시장에 진입한다는 것은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거리의 제약을 없애는 것과 같습니다.

새로운 고객은 계속 들어올 것이고, 그 수의 제약 또한 사라집니다.

이렇게 장점이 확실한 만큼 단점 또한 확실합니다.

 

일단 가게를 오픈하면 지나가는 손님들이 보고 방문을 하는 오프라인과 달리

제대로 준비를 하지 않은 온라인 상점은 고객에게 노출되지 않아

단 한 명의 고객도 방문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전문가를 찾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간, 어쩌면 평생을 오프라인에서 보내신 분들이

새로운 영역인 온라인 시장에 진입한다는 것은 굉장히 큰 용기가 필요한 일입니다.

오플랫은 새로운 여정을 떠나는 여러분을 항상 응원합니다.

온라인 시장에 진입한다는 것은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거리의 제약을 없애는 것과 같습니다.

 

새로운 고객은 계속 들어올 것이고

그 수의 제약 또한 사라집니다.

 

이렇게 장점이 확실한 만큼

단점 또한 확실합니다.

 

일단 가게를 오픈하면

지나가는 손님들이 보고

방문을 하는 오프라인과 달리

 

제대로 준비를 하지 않은 온라인 상점은

고객에게 노출되지 않아

 

단 한 명의 고객도

방문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전문가를 찾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간,

어쩌면 평생을 오프라인에서 보내신 분들이

 

새로운 영역인 온라인 시장에 진입한다는 것은

굉장히 큰 용기가 필요한 일입니다.

 

오플랫은 새로운 여정을 떠나는 여러분을

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