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브랜드 컨설팅

시장분석부터 제품기획, 쇼핑몰 구축, 광고 마케팅 최적화까지

복잡한 쇼핑몰·브랜딩 과정을 한번에 컨설팅 해드립니다.

시장분석부터 제품기획, 쇼핑몰 구축,

광고 마케팅 최적화까지

복잡한 쇼핑몰·브랜딩 과정을 한번에 컨설팅 해드립니다.

이런 분들께 꼭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하시는 분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하시는 분

쇼핑몰을 점검하고 최적화하여
매출 증대를 원하시는 분

쇼핑몰을 점검하고 최적화하여
매출 증대를 원하시는 분

제대로 된 광고 마케팅 기획을 원하시는 분

제대로 된 광고 마케팅
기획을 원하시는 분

다른 컨설팅과 어떻게 다를까요?

맞춤형 서비스

틀에 갇혀 정해진 절차대로 진행하는 타 컨설팅과 달리

정해진 예산 안에서 중요도가 높은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그로인해 비용대비 최적의 결과를 도출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틀에 갇혀 정해진 절차대로 진행하는

타 컨설팅과 달리

 

정해진 예산 안에서

중요도가 높은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그로인해 비용대비 최적의 결과를 도출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분석과 솔루션

대부분의 업체가 서비스 하고 있는 1회성 컨설팅은

수박 겉핥기와 같아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보를 얻고 시장, 마케팅을 분석하는 데만 하루가 넘게 필요합니다.

오플랫은 ‘분석 -> 솔루션 제시’ 최소 2회 이상의 미팅으로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최적의 결과를 도출합니다.

대부분의 업체가 서비스 하고 있는

1회성 컨설팅은

 

수박 겉핥기와 같아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보를 얻고 시장, 마케팅을 분석하는 데만

하루가 넘게 필요합니다.

 

오플랫은 ‘분석 -> 솔루션 제시’

최소 2회 이상의 미팅으로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최적의 결과를 도출합니다.

정직한 컨설팅

시장 상황, 트렌드 변화 등의 이유로 판매가 어려운 제품군이 존재하는데

이런 경우 안하니만 못한 결과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오플랫은 안되는건 안된다고 말씀드려

아까운 시간과 돈을 두배로 낭비하지 않도록 정직하게 컨설팅 해드립니다.

시장 상황, 트렌드 변화 등의 이유로

판매가 어려운 제품군이 존재하는데

 

이런 경우 안하니만 못한

결과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오플랫은 안되는건 안된다고 말씀드려

 

아까운 시간과 돈을

두배로 낭비하지 않도록

정직하게 컨설팅 해드립니다.

컨설팅 항목

제품과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하기 위해 꼭 필요한 단계입니다.

소비자들은 어떤 제품을 원하는지, 어떤 제품들이 시장에 있는지

소비자들은 어디에 모여있는지 등을 분석하는 단계입니다.

제품과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하기 위해

꼭 필요한 단계입니다.

 

소비자들은 어떤 제품을 원하는지,

어떤 제품들이 시장에 있는지

소비자들은 어디에 모여있는지

등을 분석하는 단계입니다.

소비자들은 어떤 제품을 원할까?

제품을 생산할 때 가장 고려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기존 제품이 만족시켜주지 못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공략했을 때

판매량은 극대화됩니다.

소비자들이 어떤 불편함을 겪고 있는지, 어떤 기능을 원하고 있는지 분석합니다.

제품을 생산할 때

가장 고려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기존 제품이 만족시켜주지 못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공략했을 때

판매량은 극대화됩니다.

 

소비자들이 어떤 불편함을 겪고 있는지

어떤 기능을 원하고 있는지 분석합니다.

어떤 제품들이 팔리고 있을까?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을 분석하는 단계입니다.

어떤 기능을 가졌는지, 단가는 얼마인지, 소비층은 어디인지를 확인하여

현재 어떤 제품이 잘 팔리고 있는지 분석합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을

분석하는 단계입니다.

 

어떤 기능을 가졌는지

단가는 얼마인지

소비층은 어디인지를 확인하여

 

현재 어떤 제품이 잘 팔리고 있는지

분석합니다.

언제 판매해야 하지?

많은 제품들은 저마다의 판매 주기를 가지고 있는데

판매 주기에 따라  시장 진입 타이밍이 달라집니다.

온라인 시장은 진입 타이밍이 매우 중요합니다.

같은 제품이라도 진입 시기에 따라 성공과 실패가 나뉘기 때문에

최적의 타이밍에 시장 진입을 위해 판매 주기를 정확히 분석합니다.

많은 제품들은

저마다의 판매 주기를 가지고 있는데

 

판매 주기에 따라

시장 진입 타이밍이 달라집니다.

 

온라인 시장은

진입 타이밍이 매우 중요합니다.

 

같은 제품이라도 진입 시기에 따라

성공과 실패가 나뉘기 때문에

 

최적의 타이밍에 시장 진입을 위해

판매 주기를 정확히 분석합니다.

어디에 모여있을까?

우리 제품의 타겟 소비층이 어디에 모여있는지 찾는 단계입니다.

제품에 관한 뉴스나 정보 등의 여론을 확인할 수 있고

향후 마케팅 기획에도 필요한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우리 제품의 타겟 소비층이

어디에 모여있는지 찾는 단계입니다.

 

제품에 관한 뉴스나

정보 등의 여론을 확인할 수 있고

 

향후 마케팅 기획에도 필요한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소비자들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해 줄 수 있는지

브랜드의 비전과 목표는 무엇인지를 기획하는 단계입니다.

소비자들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해 줄 수 있는지

 

브랜드의 비전과 목표는 무엇인지를

기획하는 단계입니다.

어떤 제품일까?

브랜드의 근간이 되는 제품을 제대로 이해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거쳐야만 이후 단계들을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근간이 되는

제품을 제대로 이해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거쳐야만 이후 단계들을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뭐가 다른데?

판매가 되는 제품의 종류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애매한 성능이지만 업계 최저가격, 무난한 성능에 저렴한 가격 ,압도적인 성능에 비싼 가격

여러분은 어떤 제품을 만들 수 있으신가요?

경쟁을 한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더 저렴한, 더 성능좋은 제품 보다는 세상에 하나뿐인 제품을 만드는 과정

그것이 차별화 포인트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판매가 되는 제품의 종류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애매한 성능이지만 업계 최저가격,

무난한 성능에 저렴한 가격,

압도적인 성능에 비싼 가격

 

여러분은

어떤 제품을 만들 수 있으신가요?

 

경쟁을 한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더 저렴한, 더 성능좋은 제품 보다는

세상에 하나뿐인 제품을 만드는 과정

 

그것이 차별화 포인트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보급형 브랜드, 고급화 브랜드

시장의 제품들은 다양한 스펙트럼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판매가, 기능, 디자인 등의 요소로 제품과 브랜드의 포지션이 결정되는데

여기서도 핵심은 다른 브랜드와 중복되지 않는 것입니다.

포지션을 확실히 정하고 어떤 판매 전략을 취할지 결정하는 과정입니다.

시장의 제품들은

다양한 스펙트럼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판매가, 기능, 디자인 등의 요소로

제품과 브랜드의 포지션이 결정되는데

 

여기서도 핵심은

다른 브랜드와 중복되지 않는 것입니다.

 

포지션을 확실히 정하고

어떤 판매 전략을 취할지

결정하는 과정입니다.

브랜드의 이정표

브랜드의 비전과 목표를 정하는 과정입니다.

확실한 비전과 명확한 목표는 브랜드의 이정표와 같습니다.

광고와 마케팅을 할 때, 후속 제품을 출시할 때, 브랜드를 확장할 때

비전과 목표가 확실하지 않다면 뿌리없는 나무처럼 이도저도 아닌 브랜드가 될 것입니다.

브랜드의 비전과 목표를

정하는 과정입니다.

 

확실한 비전과 명확한 목표는

브랜드의 이정표와 같습니다.

 

광고와 마케팅을 할 때,

후속 제품을 출시할 때,

브랜드를 확장할 때

 

비전과 목표가 확실하지 않다면

뿌리없는 나무처럼

이도저도 아닌 브랜드가 될 것입니다.

어디서 판매를 할지, 초기 판매는 어떻게 시작할지

향후 브랜드 확장은 어떻게 할지 기획하는 단계입니다.

어디서 판매를 할지

초기 판매는 어떻게 시작할지

향후 브랜드 확장은 어떻게 할지

기획하는 단계입니다.

어디서 팔아야 하지?

온라인 쇼핑몰은 오픈마켓과 자사몰, 종합몰 등 매우 다양합니다.

그중 오픈마켓만 해도 네이버, 쿠팡, G마켓 등과 같은 마켓이 50군데가 넘게 있는데

이중 제품과 브랜드에 알맞는 판매 채널을 설정하여

낭비없는 진행을 하도록 기획하는 단계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은

오픈마켓과 자사몰, 종합몰 등

매우 다양합니다.

 

그중 오픈마켓만 해도

네이버, 쿠팡, G마켓 등과 같은 마켓이

50군데가 넘게 있는데

 

이중 제품과 브랜드에 알맞는

판매 채널을 설정하여

낭비없는 진행을 하도록

기획하는 단계입니다.

어떻게 시작해야 하지?

‘힘겹게 쇼핑몰 만들고 상품까지 등록했는데 판매가 되질 않아요’

당연합니다. 잘 노출되지도 않고 리뷰도 없는 제품이 잘 판매되기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초기 판매 전략을 잘 세워서 벽을 뚫어내야 이후 판매가 수월해집니다.

‘힘겹게 쇼핑몰 만들고

상품까지 등록했는데

판매가 되질 않아요’

 

당연합니다

잘 노출되지도 않고 리뷰도 없는 제품이

잘 판매되기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초기 판매 전략을 잘 세워서 벽을 뚫어내야

이후 판매가 수월해집니다.

다른 제품도 판매해야지?

평생 하나의 제품만 판매할 것이 아니라면 시작부터 확장을 염두해야 합니다.

이후 어떤 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지, 어떤 제품이 유망한지 등을 고려하여

브랜드의 확장 방향성이 정해지는 것입니다.

평생 하나의 제품만 판매할 것이 아니라면

시작부터 확장을 염두해야 합니다.

 

이후 어떤 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지

어떤 제품이 유망한지 등을 고려하여

 

브랜드의 확장 방향성이

정해지는 것입니다.

우리의 상품을 등록할 마켓을 개설하고

소비자에게 더 잘 보이도록 최적화하며

스토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단계입니다.

우리의 상품을 등록할 마켓을 개설하고

소비자에게 더 잘 보이도록 최적화하며

 

스토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단계입니다.

온라인 상점

오픈마켓 이란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을 말합니다.

우리는 네이버를 비롯한 쿠팡, G마켓 등에 마켓을 개설하여

다양한 소비자에게 우리의 상품을 보여줄 것입니다.

오픈마켓 이란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을 말합니다.

 

우리는 네이버를 비롯한

쿠팡, G마켓 등에 마켓을 개설하여

 

다양한 소비자에게

우리의 상품을 보여줄 것입니다.

우리만의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과는 달리 우리가 직접 쇼핑몰을 만들고, 소비자도 직접 끌어모아야 합니다.

어려운 과정이지만 브랜드 인지도 확장, 더 낮은 수수료 등을 위해

자사몰을 기획하는 과정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오픈마켓과는 달리

우리가 직접 쇼핑몰을 만들고

소비자도 직접 끌어모아야 합니다.

 

어려운 과정이지만

브랜드 인지도 확장과

더 낮은 수수료 등을 위해

 

자사몰을 기획하는 과정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더 많은 노출

오프라인 상가는 다양한 법을 적용받듯이 온라인 상점도 다양한 로직을 적용받습니다.

로직이 지켜지지 않으면 내 상품의 노출도가 매우 낮아지거나

아예 보이지 않을 때도 많습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로직을 우리의 스토어에 적용하는 과정을 최적화 과정이라고 합니다.

오프라인 상가는

다양한 법을 적용받듯이

 

온라인 상점도

다양한 로직을 적용받습니다.

 

로직이 지켜지지 않으면

내 상품의 노출도가 매우 낮아지거나

아예 보이지 않을 때도 많습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로직을

우리의 스토어에 적용하는 과정을

최적화 과정이라고 합니다.

이걸 어떻게 다 관리하지?

여러 오픈마켓과 자사몰까지 주문 수집부터 발주, CS처리까지 업무는 계속 쌓이게 됩니다.

이런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솔루션이 있는데

바로 통합관리 솔루션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브랜드에 알맞는 통합관리 솔루션을 선택하여 효율적인 관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여러 오픈마켓과 자사몰까지

주문 수집부터 발주, CS처리까지

업무는 계속 쌓이게 됩니다.

 

이런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솔루션이 있는데

 

바로 통합관리 솔루션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브랜드에 알맞는

통합관리 솔루션을 선택하여

효율적인 관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키워드광고, SNS/바이럴 마케팅

단기 프로젝트 등을 기획하는 단계입니다.

키워드광고, SNS/바이럴 마케팅

단기 프로젝트 등을 기획하는 단계입니다.

마케팅의 목적

브랜드 인지도 상승, 단기 매출 상승, 꾸준한 판매를 위한 퍼널 생성 등

마케팅의 목적은 다양합니다.

우리의 브랜드 상황에 적합한 마케팅 목표를 설정하는 과정입니다.

브랜드 인지도 상승

단기 매출 상승

꾸준한 판매를 위한 퍼널 생성 등

마케팅의 목적은 다양합니다.

 

우리의 브랜드 상황에

적합한 마케팅 목표를

설정하는 과정입니다.

얼마를 써야할까?

일정 기간동안 마케팅에 지출할 예산을 할당하는 과정입니다.

예산에 따라 진행할수 있는 마케팅의 종류와 방향성이 결정되기 때문에

원하는 결과를 위한 예산을 할당하는 과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일정 기간동안

마케팅에 지출할 예산을

할당하는 과정입니다.

 

예산에 따라 진행할수 있는

마케팅의 종류와 방향성이

결정되기 때문에

 

원하는 결과를 위한

예산을 할당하는 과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수한 목적이 있는 마케팅

대부분 광고의 목적은 브랜드 인지도 향상, 광고로 인한 매출 증대입니다.

하지만 특수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단순 광고가 아닌 프로젝트 진행이 필요합니다.

초기 판매, 스토어 퍼널 생성 등이 그 예시 입니다.

이런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다양한 조사와, 분석, 기획을 하는 단계입니다. 

대부분 광고의 목적은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광고로 인한 매출 증대입니다.

 

하지만 특수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단순 광고가 아닌

프로젝트 진행이 필요합니다.

 

초기 판매, 스토어 퍼널 생성 등이

그 예시 입니다.

 

이런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다양한

조사와, 분석, 기획을 하는 단계입니다. 

어디에 광고하지?

온라인 상의 광고 노출 영역은 매우 많고 다양합니다.

예산이 충분하다면 모든 영역에 노출시키면 되겠지만

대부분 정해진 예산 내에서 효율적으로 진행하기를 원하실 것입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효율이 좋은 채널들을 선정하는 과정입니다.

온라인 상의 광고 노출 영역은

매우 많고 다양합니다.

 

예산이 충분하다면

모든 영역에 노출시키면 되겠지만

 

대부분 정해진 예산 내에서

효율적으로 진행하기를 원하실 것입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효율이 좋은 채널들을

선정하는 과정입니다.

서비스 절차

사전상담

문의, 메일, 전화 등으로 간단한 정보를 받고

컨설팅 필요유무를 판단하여

1차 미팅 일정을 결정하는 단계입니다.

1차 미팅

업체마다 상황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공유받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필요한 컨설팅 항목을 결정하는 단계입니다.

조사 및 분석

성공적인 솔루션을 도출하기 위해

많은 조사와 분석이 이루어지는 단계입니다.

솔루션 적용

쇼핑몰 개발, 상세페이지 제작, 마케팅 집행 등등

각 항목들을 각각의 전문 업체를 통해 진행하거나

오플랫의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개발, 상세페이지 제작, 마케팅 집행 등등

각 항목들을 각각의 전문 업체를 통해 진행하거나

오플랫의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2차 미팅

솔루션을 전달, 설명하고 어떻게 적용할지

결정하는 단계입니다.

솔루션 도출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업체에 알맞는 솔루션을 도출하는 단계입니다.

성공적인 제품 런칭을 위한 쇼핑몰·브랜드 컨설팅

지금 바로 무료로 상담받아 보세요